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백패커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집카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유·무선 여부 및 접속 가능한 단말기 종류를 불문합니다) 일체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집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3.“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집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회사”가 전항의 공지와 함께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고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7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6.“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합니다),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집카”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3.“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집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회사”가 전항의 공지와 함께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고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별도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7조 제1항에 따라 탈퇴할 수 있습니다.

6.“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7.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집카”를 통해 차량 매각을 희망하는 “일반회원”과 “판매자회원”이 각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매매대상 차량정보, 가격정보 등)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 업무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 서비스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일부 서비스는 유료로 운영됩니다.




제5조(가입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1.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회사”는 전항의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이용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따른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가입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     고 판단되는 경우

3.“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이용계약의 해지, 변경 등)

1.제5조에 따라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게 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생긴 경우, 즉시 이메일(ZIBCAR@naver.com) 또는 기타 방법으로 “집카”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회사”는 공지사항 또는 어플리케이션 이용 가이드 등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집카” 서비스 내용 및 책임 한계 등의 내용을 게시하며, “회원”은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기재된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회원”이 멤버십 서비스 주요 약관을 위반하는 때에는 본 항이 아닌 별개의 판매자회원 경고제도 정책을 따릅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집카”를 이용하면서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집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집카”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6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집카”가 전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통지하고 해지 전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2)매매플랫폼 상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또는 광고 등)을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매매플랫폼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매매플랫폼을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2.이용자는 이 약관, 회사가 공지한 서비스 이용안내, 기타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이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공유, 위임하는 등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은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자신의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ㆍ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매매플랫폼에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E-mail),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는 본 조 제2항에 따라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매매플랫폼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서비스는 각 페이지에 게시된 절차대로 신청하며, 각각의 서비스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2조 (개별 서비스(멤버십) 이용계약의 성립)

1.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절차를 완료한 경우 성립합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대금을 완납한 경우).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내용 기재,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개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회사의 승낙이 전자우편주소(E-mail), SMS, 알림톡 등의 수단으로 이용자에게 도달된 시점에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3조 (개별 서비스(멤버십)의 중단 및 변경)

1.회사는 개별 서비스의 변경, 중단, 종료 등을 사유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 회원에게 통지하고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판매자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 상, 기술 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제3조에 따라 해당 서비스에 관해 정하고 있는 약관을 개정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판매자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판매자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판매자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청약철회)

1.회사와 매매플랫폼을 통해 재화의 구매, 서비스의 이용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1항에 따라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이용자의 비용으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재화 등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2.이용자가 위 1항에 따라 재화의 구매 또는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청약을 철회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전자상거래법 제18조 제2항에 따라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이용자가 재화나 서비스(이벤트 포함)를 일부 또는 전부 이용한 후 청약철회를 요청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되거나 일부 이용 금액을 제하고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3.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 서비스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청약철회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광고의 제공)

1.회사는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APP-PUSH, SMS/LMS/MMS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광고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현한 이용자에게는 개별적인 광고 컨텐츠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2.회사는 매매플랫폼을 통한 광고주의 광고 컨텐츠 내용의 적합성,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 어떠한 권리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바로 가기)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매매플랫폼을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이용자가 매매플랫폼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회사는 이용자의 사전이용 허락을 받고, 이용자로부터 제출 받은 저작물 일체를 홍보 등 영업상의 목적을 위하여 복제,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의 방식을 통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삭제)

1.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삭제 또는 게시 중단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1)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공서양속에 위반하는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범죄행위와 관련되었다고 판단되는 내용의 경우

 4)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6)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해당 게시판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7)본 약관 및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을 중대하게 위반하는 경우

 8)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2.회사는 전항의 각 호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 또는 게시 중단할 경우,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이 실수로 삭제 또는 게시 중단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연결 웹사이트 및 기타 제휴 서비스)

1.매매플랫폼에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 및 제휴사의 서비스와 상품은 각각의 업체가 독자적으로 소유하고 운영하며 각 운영업체의 전적인 책임 하에 있습니다.

2.각 운영업체의 활동, 상품이나 정보 또는 게시되는 내용,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업체로의 접속을 통한 이용,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업체로의 접속 불능 및 이용 장애로 인한 손실 등 이용자와 각 운영업체 간에 행해지는 거래에 대하여 회사가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 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제휴사의 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불만에 대하여는 해당 업체에 직접 연락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운영업체는 매매플랫폼에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20조 (판매자 회원과의 거래)

1.일반회원은 판매자 회원과의 거래 시 신중한 판단으로 서로 거래를 해야하며, 쌍방의 거래 시 발생한 문제의 책임과 손해 배상의 책임은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각 본인에게 있습니다.

2.판매자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에 대한 신뢰 여부는 전적으로 일반회원 본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매물정보를 등록한 회원에 의한 사기, 연락 불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직접, 간접, 부수적, 파생적, 징벌적 손해, 손실, 상해 등에 대하여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도덕적,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하여 노출, 배포, 전송되는 정보를 회원이 이용하여 발생하는 중고차 거래 등에 대하여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회사는 판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 및 보상하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일반회원과 판매자 회원 간의 거래 분쟁 및 차량 대금의 문제 발생

 2)일반회원과 판매자 회원 간의 거래 시 매매플랫폼의 금액과 상이하게 거래가 이뤄지는 경우

4.위 3호와 같은 일이 발생 시 일반 이용자와 판매자 회원 이용자 서로 상호 합의안에 거래를 마쳐야 하며, 이 때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회사는 어떠한 도덕적, 법적 책임이나 의무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판매자 회원 이용제한)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매매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매매플랫폼을 이용하는 판매자 회원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행위에 따라서 이용제한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귀책사유가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판매자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판매자 회원의 행위 혹은 판매자 회원이 등록한 광고 게시글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판매자 회원의 광고 이용은 관리자의 이용제한 설정일로부터 최장 12개월 까지 제한되며, 해당하는 광고 게시글은 삭제 처리되고 개별 서비스 구입 비용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1)광고 차량 사진에 문구, 이미지 등 인위적인 작업을 한 차량

 2)집게차 외 인위적인 피사체가 포함되어 있는 사진(인물, 동물 등)

 3)광고 차량 사진에 타 사이트 로고 등 기타 정보가 기재된 차량

 4)광고 게시글에 연락처(SNS ID,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기재한 경우

 5)광고 게시글에 욕설, 은어, 비속어 등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한 경우

 6)광고 게시글에 이미지를 첨부한 경우

 7)관리자가 사이트의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한 차량(저작권 위배 등)을 광고 등록한 경우 

 8)차량의 실제 소유자에게 허위매물로 신고된 차량

 9)사진의 차량번호와 광고 등록된 차량번호가 다른 경우

 10)소속 조합에 정상적으로 제시되어 있지 않은 차량을 광고 등록한 경우

 11)등록된 게시물 판매자의 정보와 실제 판매자의 정보가 다를 경우

 12)등록된 게시물 차량정보가 실제 차량정보와 상이한 경우

 13)특별한 사유 없이 낮은 금액으로 등록하는 차량

 14)그 외 판매 및 이용약관에 반하여 등록된 차량

2.회사는 전항에 따라 판매자 회원의 매매플랫폼 이용을 제한할 경우, SMS, 매매플랫폼 내 팝업 등을 통해 판매자 회원에게 광고 이용제한에 대한 내용을 고지하며, 24시간 동안 소명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판매자 회원은 소명 시간 내에 매매플랫폼 내 ‘마이페이지’에서 이용제한에 대해 소명할 수 있습니다.

3.판매자 회원의 행위 혹은 판매자 회원이 등록한 광고 게시글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1년간 매매플랫폼의 모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1)차량의 실제 소유자에게 허위매물로 신고된 차량

 2)판매자 회원이 일반 회원으로 등록한 차량

 3)차량이 판매되었으나 마이페이지에서 ‘판매완료’로 등록하지 않은 차량

 4)사진의 차량번호와 등록된 차량번호가 다른 차량

 5)상품용 차량이 아닌 차량을 등록한 차량 

 6)특별한 사유 없이 낮은 금액으로 등록하는 차량 

 7) 본인의 계정이 아닌, 타인의 계정으로 차량을 등록한 경우

 8)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권을 1년 이내에 3회 이상 환불하는 경우

 9)회사가 인정하지 않은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10)제한 횟수가 1년간 3회 이상인 경우

 11)특이사항 없는 허위 매물 신고 횟수가 5회 이상 누적되는 경우

 12)정상적인 거래임에도 불구하고, 고의적으로 거래 성사 신고를 누락 또는 실패하는 경우

 13)비교 견적 이용제한 횟수가 1년간 3회 누적되는 경우

4.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해제 증빙 시까지 해당 판매자 회원의 매매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맴버십 기간이 만료되었으나, 신규 업데이트하지 않은 판매자 회원

 2)관리자가 판매자 회원의 회원정보가 실제와 다름을 인지하고 수정요청을 하였으나, 수정하지 않을 경우

 3)금치산자, 한정치산자, 형집행기간 등 사회생활에 금제가 가해진 경우 

5.회사는 판매자 회원의 행위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판매자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하며,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타인에게 계정 양도 또는 공유한 경우

 2)상담원 또는 고객에게 폭언, 욕설, 인격모독, 성희롱 등의 폭력을 행사한 경우 

 3)누적된 서비스 이용제한 횟수가 2회인 경우

 4)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계정을 생성한 경우

 5)자동 업데이트, 크롤링 등 매매플랫폼 서버에 무리를 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6.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 등록이 말소된 경우 개별 서비스 구입 비용의 환불은 불가합니다.



제22조 (책임의 한계)

1.회사는 정보중개자로서 이미 생산된 정보를 “있는 그대로” 중개 또는 매개합니다. 이용자(회원)가 작성한 게시물, 광고주가 제작한 광고물, 판매자가 표시한 상품 판매 정보 등이나 매매플랫폼을 통해 연결되는 제3자의 도메인의 (웹)사이트는 해당 정보의 제공자가 독립적으로 작성 또는 제작한 정보이기 때문에, 매매플랫폼에서 중개 또는 매개된 정보라도 그 정보의 정확성, 신뢰성 또는 적법성은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작성하였거나 제작한 당사자가 담보하고 이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2.회사는 매매플랫폼을 매개로 전달되었더라도 회사가 작성 또는 제작하지 않은 정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별도의 규정이 있거나 회사가 해당 정보를 “있는 그대로” 중개 또는 매개하지 않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 정확성, 신뢰성 또는 적법성에 관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매매플랫폼, 하이퍼링크된 서비스 또는 배너 등의 광고를 통하여 제3자가 광고하거나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 승인, 보장 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와 제3자와의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며, 어떠한 방식으로도 그러한 거래를 모니터링 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이용자가 위 정보를 신뢰함으로써 입게 된 손해에 대해, 관련 법령에서 별도로 규정하였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3조 (분쟁의 해결)

1.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기 위하여 상담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2.매매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